본문 바로가기

About Me/성격 검사

🐥ENFP 특징과 직업

최근 핫한 MBTI

나는 몇 년 전부터 계속해도 ENFP다.

찐 ENFP인가보다. 아니면 엄마 말처럼 특징 너무 많이 읽어서 ENFP로 성격이 굳어버렸나...

 

 

 

재기발랄.. 한가?

 

 

 

ENFP 특징 10가지 (내가 제일 공감하는 것만)

 

1. 많은 사람들과 친하게 지내지만 그중에서도 마음에 맞는 친구를 찾아낸다. 그 친구가 없다면 풀 죽은 모습.. 그러나 정말 맞는 친구가 있다면 과잉 행동을 하거나 천방지축으로 행동하기도 한다.

 

2. 칭찬을 먹고 산다. 허용적인 분위기에서 능력치 최다!! 작은 칭찬이 기대 이상의 효과를 불러오는 유형

 

3. 억울한 것을 참지 않긔1 억울한 것을 못 참지만, 막 화를 내며 저항하기보다는 포기하거나 무시해 버린다. 다른 외향형에 비해 자기주장이 적은 편. 

 

4. 자유와 새로움이 최고. 일상과 잔소리를 무엇보다 싫어하며, 언제 어디서든 자유로움을 느끼고 싶어한다. 

 

5. 복잡하고 어려운 것을 단순화하며, 단순한 것을 꼬리를 물고 고민한다.

 

6. 열성파! 무엇이든 하나 꽂히면 즉흥적으로 시작하고 열정적으로 임한다. 그게 얼마나 갈지는 미지수... (이 블로그도 언제까지 갈지 미지수)

 

7. 어려움을 당할 때 더욱 자극받는다. 다른 말로 하면 어려움이 없으면 지루함 그 자체. 순탄하게 흘러가는 것은 너무 지루하다. 변수나 변화가 필수적. 그래야 진정한 삶을 살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달까.

 

8. 다른 사람의 기분, 상황, 동기를 파악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그냥 몇 분만 있어도 서열관계나 기의 흐름? 이런 거 너무 쉽게 파악된다. 그만큼 영악한 사람들 빨리 파악해서 생각보다 인간관계가 좁은 걸 수도...

 

9. 무엇이 더 좋은가보다 무엇이 더 중요한가에 대한 개념이 희박하다. 내가 그때 하고 싶고 좋아하는 걸 해야 직성이 풀린다.

 

10. 인내심이 적고 감정 기복이 심하다. 여러 곳에 발 담갔다가 재빠르게 튀어나오는 걸 보면 굉장히 맞는 듯하다.

 

 

 

ENFJ 찌아요...

 

 

한국에서 8위지만 세계적으론 좀 더 많은 듯!?

한국에 절대적으로 많은 ISTJ와 ISFJ 사이에서 항상 그래 난 여기와 맞지 않아 난 조직생활 못 하겠어!!!!! 으ㅏ아ㅏ아!!!

이런 생각으로 살아왔는데 더 적은 INTP, INFP, INFJ 등등 ENFJ까지 있다니, 반성하고 감사하며 취업을 준비해야겠다.

 

 


 

 

 

 

https://m.blog.naver.com/hyperlady992/220737315318

INFP 와 ENFP 사이에서 어떤 유형인지 헷갈릴때

INFP 내향/직관/감정/인식형 ENFP 외향/직관/감정/인식형 INFP -벽으로 꽁꽁 쌓인 비밀의 성곽...

blog.naver.com

나는 E 아닌 거 같은데 나는 아무래도 소심한 거 같은데... 하며 열심히 서칭 하다가 발견한 글!

이걸 보면 나는 ENFP가 맞는구나 싶다. 나는 일단 모두 모셔 놓고 혼자 도망가는 편.

 

 


 

 

ENFP 직업

 

선택률 높은 직업은

 

저널리스트

작가

성격파 배우

리포터

홍보 전문가

마케팅 컨설턴트

광고 기획자

등등

 

이라는데 나는 ENFP 치고 창의력이 부족한 것 같다. 창의적인 직업은 아무리 생각해도 내 능력 밖이다. 그래도 또 사무적인 일은 안 맞는 거 같고.... 여기서 엄청난 고민이 시작된다 ㅎㅎ

 

어쨌든 나는 어문 전공 + 상경 복전에 해외에서 사는 거 적성에 매우 맞고, 특히 세계 각 국에서 온 친구들 성격 파악하는 거 너무 재밌다. 한국 문화 소개하거나 해외 문화 배우는 거 좋고, 특히 해외 마트 같은 일상적인 곳 방문하면서 현지인인 척하는 거 너무 좋다. 걸어서 세계 속으로 PD 시켜주시면 열심히 할 수 있는데...ㅎㅎ 그렇지만 오지여행은 별로

 

진로 고민에 아무리 인터넷 뒤져도 딱 맞는 해결책도 없다. 이렇게 하는 게 좋습니다! 해도 냉큼 따라 할 나도 아니고.... 혼자 고민하고 겪어보고 해야 진정으로 맞는 직업과 진로를 발견할 수 있는 것 같다. 

 

ENFP로 직업과 진로 고민하는 사람들 얼마나 많을까!! 우리는 애초에 생각 없이, 의문 없이 평탄하게 사는 건 불가능하니까.,. ㅎㅎ 방황하는는 ENFP 1인으로서 현재의 선택들을 기록하면서, 혹시 찾을 꼭 맞는 직업/진로를 공유하고 싶다.

 

 

POSSIBLE